forsleep.co.kr

forsleep.co.kr

 



열심히 일을 해보았지만 맞벌이를 하던 부부가 식구가 늘었는데 외벌이를 하는 처지가 되자 어쩔 수 없이 빚이 쌓이게 되었고, 당장 급한 마음에 카드론 등을 반복해 쓰면서 신용점수는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이렇게 놓고 보면 쉬우나 그 밖으로도 생각해야하는 부분이 많아서 잘 모르겠다고 하시면 법률가의 조언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자리를 잘 잡아가고 있다는 판단을 했었지만 결국 폐점 위기에 이르게 되면서 뒤늦게 개인회생 조건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 역시도 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 등의 빚으로 대체하게 되면서 한계치에 다다랐고 개인회생신청을 통해 타개해나가고자 문의를 주셨습니다.



당분간 자리를 잡기까지 자녀 계획은 뒤로 미루자는 합의를 하였지만 덜컥 쌍둥이를 임신하게 되면서 외벌이로 가계를 꾸려나가는 나날이었습니다. 경기가 어렵고 물가 상승율이 도드라지다보니 많은 빚으로 인해서 고통을 겪는 사례는 주변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이에 개인에게 빌린 자금이나 사채 등에 있어서는 도움을 받을 수 없는데요. 하지만 서류 준비과정과 진술 및 경위서 등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막히게 되어서 마음을 돌려서 당 사무소로 연락을 주셔서 조력을 구하고자 하신 것인데요. 개인회생 면책후 신용등급이 회복될 수 있다는 말에 h씨는 법조인의 자문을 구하였고 당시 대부업체 5건과 저축은행 햇살론대출로 총 3,100만 원의 부채를 함께 정리하기를 원하였습니다. 마음이 아무리 급하다고 하더라도 꼭 체크해야 하는 요인들만 잘 알아두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정해진 변제율은 약 40퍼센트 중반으로서 다달 수입 이내에서 힘겹지만 부담할 수 있는 금액이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진입장벽이 높은 데다가 기각율도 상당한 수준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경제활동을 하면서 프리워크아웃 등이나 회생을 통한 구제를 받는 것이 더욱 현실적이며 실제 성공 사례도 많은데요. 그 때문에 단순히 법적 절차를 완수하는 것 자체를 목표로 두는 것보다는 그 과정에서 꼼꼼한 대비를 하는 것을 바탕으로 높은 탕감율을 기록하고 변제율을 낮추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에 신용회복위원회에 연락을 하여 프리 및 개인워크아웃을 알아보았으나 원금 조율이 불가하며 개인에게 융통한 부채에 대해서는 조정 대상 자체가 되지 않는다는 안내를 받게 되었고, 방향을 선회하게 되었는데요. 45만원의 월세와 약 10만원의 관리비, 통신비나 통근이나 가끔 본가를 방문하기 위해 사용되는 교통비 등 여러가지를 종합하여 변제계획안을 작성하였고, 진술서와 신청서 등에 만전을 기하여 법원에 접수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다가 친구에게서 채무조정제도에 관해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원금의 90%까지 탕감받을 수 있다 하여 개인회생 최저생계비에 대해 알아보게 되셨다고 합니다.



변동이 큰 종목을 매수한 후, 단기간에 소득을 내고 빠지는 수법을 많이 썼는데요. 먼저 가용소득이라 함은 총 수입에서 생계비 등을 공제한 뒤의 금액을 말합니다. 다시금 간헐적으로 채권자들의 압박이 시작되었고 독촉장 등이 날아오게 되었는데요. 여기서 가리키는 가용자금은 수입에서 제세공과금과 생계비, 영업비용 등을 제외한 것으로서, 법원의 판단 하에 부가적으로 추가생활비나 주거비, 병원비 등이 보전될 수도 있습니다.



오랜기간 호텔에서 일을 해오다가 이른 시기에 퇴직을 하고 자영업을 시작한지 당시 약 10여년에 접어든 때였는데요. 이후 수 회차에 이르는 보정명령이나 채권자집회에 있어서 설명해야 하는 사항 등 여러가지 넘어야 할 산이 많기 때문에 사전에 법률사무소를 통해서 가능 여부 및 어느정도 선까지 부채 청산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논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몇 차례의 보정권고에 응대하는 일도 있었으나 부모님에 대한 부양 의무 등을 세심하게 피력한 결과 낮은 변제율을 확정짓고 현재 60여만원을 꾸준하게 다달이 납입하며 새출발의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대체로 법률대리인에게 수임을 맡긴다면 이와 같은 보정은 무난히 넘어가고 있으나 간혹 무책임하게 수임만 받아놓고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하거나, 때로는 개인회생신청자격에 준하지 못하는데도 불구하고 신청을 유도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당시 연로하신 어머니와 둘이 함께 지내고 있던 중 일을하다가 불의의 부상을 입으면서 생계가 급격하게 무너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