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신청 가능할까요

개인회생 신청 가능할까요

 

개인회생 신청 가능할까요



이 가운데에서 부채가 많이 쌓여서 재정적 위기를 겪는 분들을 중심으로 채무조정을 위해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고자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과도한 빚으로 힘든 상황이시라면 이러한 구제 정책이 회생을 도모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여기서 가리키는 가용자금은 수입에서 제세공과금과 생계비, 영업비용 등을 제외한 것으로서, 법원의 판단 하에 부가적으로 추가생활비나 주거비, 병원비 등이 보전될 수도 있습니다. 성실하게 운영에 임한 결과 괜찮은 수익을 기록하였고, 이대로 가정을 꾸리고 차근차근 내집마련을 할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 점점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을 시작으로 개인회생제도나 파산까지 범위다 다양하지만 모르는 분들이 많기에 혜택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고 해요.



이 과정에서 별도의 재산이 없어 처분 절차가 불필요하다고 여기면 동시폐지 후 바로 면책을 내리는 경우가 있고 이시폐지를 하는 사례가 있는데, 후자의 경우에는 파산관재인을 선임한 뒤 자산 처분의 단계를 지나 면책불허가사유에 해당되는 측면이 없다면 면책결정을 통해 채권을 소멸하게 됩니다. 하지만 날로 까다로워져가는 법원의 심사는 아무리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구한다고 하더라도 현재 절반에 육박하는 신청인들이 기각사유에 해당되어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약 36개월 동안 진행하면 이제 고지가 눈 앞입니다. 이 단계가 되면 이미 걸려있었던 유체동산압류 등의 조처 등을 해제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입 이내에서 다달이 납부를 하게 될 변제금이 확정지어집니다. 그렇지만 과도한 욕심으로 무리한 투자를 하게 된다면 화를 면치 못할뿐더러 재기도 못하게 되는 지경에 빠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최근에는 올해 변경된 개인회생 최저생계비는 얼마인지에 대한 문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개인회생 자격은 연체가 발생되거나 신용불량자가 되기 전에도 부여가 되기 때문에 도래하게 될 결제일 등을 살펴보고 액수 등을 면밀히 파악한 뒤 현재 재정적 여력으로 이를 해소할 수 있다는 판단이 들지 않는다면 냉정하게 현 상황을 진단해보고 빠르게 법률적 조력을 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에게는 생소할 수밖에 없는 법적 절차의 일종이기 때문에 상당한 진입장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가능유무에 대한 치밀한 분석도 필요할 것이고, 준비해야 하는 자료는 무엇이 있으며 어떻게 자신의 입장을 기술해야 보다 설득력이 있을지 등등 수많은 항목을 따져보지 않는다면 회생 절차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인가결정을 내려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빚 전체를 탕감받을 수 있는 제도라는 것을 생각한다면, 긴 기간을 거쳐서 준비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소명을 하기 위해 제출한 서류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재판부는 적극적으로 보완이 필요하다고 보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매달 일정한 일시불 대금을 이용하며, 이를 약정일에 맞추어서 납부하다보면 어느샌가 훌쩍 올라있는 것을 목격할 수 있는데요. 세 차례의 보정권고가 내려오고 약 5개월여만에 개시결정이 내려왔으며, 해당 시점에 통지된 기일에 법원출석을 하여 채권자집회를 마치고 나자 이윽고 두 달여를 지나 인가결정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일을 여러 개 하는데도 빚을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직장인, 개인사업자, 일용직이나 프리랜서 등을 불문하고 직업을 가리지 않고 최저생계비용을 초월하는 수입을 기록하고 있어야 신청자격이 부여됩니다.



상환기간을 연장받는 정도이며, 원금 감면받는 케이스도 드물기에 소액 채무가 아니라면 다른 제도를 알아보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생전 처음 접하는 생소한 절차였기 때문에 헤매는 일도 있었지만 무사히 서류를 준비해 법원에 접수한 결과 개시결정과 인가결정을 8개월여만에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3년 동안 책정된 변제금을 미납하지 않고 모두 갚고 나면 남은 채무 역시 모두 청산할 수 있는 방식이기에 어려운 현실에서 벗어나는 데 현실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연초가 되면서 작년 동안 겪은 경제적 어려움에 대해 희망을 품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부동산 마련 이슈와 투자 열풍 등에 영향을 받은 것은 물론 전월세 가격 폭등으로 인해서 주거비용을 충당하기 위해서 많은 빚을 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초기 약 1년 6개월간은 비록 시드머니가 적었지만 괄목할 만한 수익을 거두면서 주변에 이곳저곳 자랑을 하기에 이르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